UPDATED   2021. 01. 18(월) 22:18
페이지상단으로이동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이더리움2.0, 다음 단계 9~12개월 내 공개될 것"

    • 입력 2020-12-04 16:16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의 창업자 조셉 루빈은 "이더리움 2.0의 다음 단계가 9~12개월 이내로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조셉 루빈은 'Ethereum in the Enterprise-Asia Pacific 2020' 컨퍼런스에서 "이더리움2.0이 이더리움을 흡수하게 될 날이 머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재 이더리움 업그레이드 진행 현황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그는 "이더리움 2.0 전환 과정은 0단계를 시작할 때 매우 복잡한 작업을 수행했기 때문에 전환 과정이 빠르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낙관했다.


토큰포스트, 이용자 설문조사 실시…참여자 전원에 1000 뉴스KRW 지급 (참여하기)


또한 "이더리움2.0은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진행되고 있지만 동시에 전방위적 '병행 진행'이 이뤄지고 있다"며 "이는 생각보다 빠르게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수 있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데이터 가용성이 증가함에 따라 2단계의 네트워크는 초당 거래 처리량을 엄청나게 증가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루빈은 컨센시스가 최근 홍콩 통화청, 태국 은행, 호주 중앙은행 등 다양한 중앙은행과 협력해 CBDC 및 결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일부 주요 결제 업체가 이더리움 기반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논의 중"이라며 "일부 기술은 중앙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