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 01. 22(금) 20:29
페이지상단으로이동

네이버클라우드·람다256 업무 협약…공공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확산 나서

    • 입력 2020-12-02 15:26

네이버클라우드가 블록체인 기술 업체 람다256과 '공공분야 서비스형블록체인(BaaS)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BaaS는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시스템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기존 구축형 블록체인 인프라에 투입되는 비용 및 개발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공공분야에서 블록체인 및 Baa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양사는 람다256이 개발한 BaaS 플랫폼 '루니버스'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공공 전용 클라우드에 올리기로 했다.


토큰포스트, 이용자 설문조사 실시…참여자 전원에 1000 뉴스KRW 지급 (참여하기)


람다256과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 블록체인 기술 확산 전략을 수립하고, 공공 BaaS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도입이나 정부과제를 고려하는 물류, 유통, 헬스케어, 제조 분야 등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클라우드 중 보안에 가장 많은 투자를 진행하며 세계적 수준의 보안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올려진 루니버스를 통해 혁신적인 공공 BaaS 사례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민간 기업 프로젝트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재현 람다256대표는 "공공 BaaS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많이 제공돼 블록체인 성공사례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