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 08. 05(수) 23:20
페이지상단으로이동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앱에 '패스 인증서' 도입

    • 입력 2020-07-13 10:40

이동통신 3사의 본인인증 앱 기반 사설인증서인 ‘패스(PASS) 인증서’가 오는 9월 시중은행에 처음 적용된다.

이통3사와 NH농협은행, 핀테크 보안기업 아톤은 패스 앱 기반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통3사와 농협은행, 아톤은 농협은행의 생활금융 플랫폼 ‘올원뱅크’의 회원가입과 인증 절차를 패스 인증서를 통해 편리하게 개선한다. 또 패스 앱을 통해 농협은행 금융상품 관련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고객 편의 향상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오는 9월 중 올원뱅크 앱과 패스 앱을 연동해, ‘패스 인증서’와 ‘패스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원뱅크 앱에 패스 인증서가 적용되면 시중은행에 사설인증서가 적용되는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패스 인증서는 패스 앱에서 무료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비대면 계좌 개설, 자동이체 전자서명, 보험, 전자상거래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활용 가능하고 복잡한 솔루션 개발 없이 연동 가능해 기업과 기관의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이통 3사와 농협은행은 향후 협력을 지속해 전자서명법 개정안 통과 이후 금융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차세대 인증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업종 간 제휴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다양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통3사는 “시중은행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에 패스를 연동해 가입부터 활용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한 의미 있는 협업사례”라며 “이통 3사는 5G, 인공지능 등 다양한 ICT 역량을 기반으로 포스트 공인인증서 시대 금융사들의 혁신을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