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 12. 04(금) 22:09
페이지상단으로이동

‘스탑로스’ 유일 탑재…거래소 ‘비트젯’ 오픈 임박

    • 입력 2018-03-16 15:55

“(개발에 성공한 ‘모스트코인’을) ”거래소에 상장하기 위해 여러 곳의 문을 두드렸고, 많이 만났습니다. 유명하지도 않고, 한마디로 ‘쓰레기 코인’이라는 모멸감까지… 결과는 거절이었습니다. 코인을 개발해 출시했는데요. 거래가 안 되면 사기가 되니까 급하게 코인코즈(비트젯의 전신)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어 운영했습니다.

토종 코인 중심 상장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젯(bitzet.com)’이 오는 4월 23일 오픈한다./이미지=비트젯 메인 화면 캡처

토종 코인을 중심으로 상장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젯(bitzet.com)’이 오는 423일 오픈한다. 거래자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탑로스기능이 최대의 강점이다.

핀테크 솔루션 개발업체 해라썬 박노현 대표는 국내 토종코인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외면 받는 현실에 자극받아 직접 거래소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지난 15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박노현 대표는 토종 암호화폐 모스트코인(MostCoin)’의 개발을 주도했다.

박노현 대표가 토종코인 중심 상장 거래소인 비트젯을 오픈하게 된 이유는 크게 3가지, ‘투자자들과의 약속’, ‘거래소 측의 뒷돈 요구’, ‘토종 코인의 세계 진출등이다. 그는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개발에 성공한 모스트코인) ”거래소에 상장하기 위해 여러 곳의 문을 두드렸고, 많이 만났습니다. 유명하지도 않고, 한마디로 쓰레기 코인이라는 모멸감까지결과는 거절이었습니다. 코인을 개발해 출시했는데요. 거래가 안 되면 사기가 되니까 급하게 코인코즈(비트젯의 전신)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어 운영했습니다.

 

“(모스트코인 상장의 대가로) 어떤 거래소는 중간에 브로커가 나서서 수억 원을 요구하기도 했고, 또 다른 거래소는 수십억원대의 자기주식을 사면 상장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유명한 거래소든 여기에 버금가는 후발주자로서 랭킹에 들어간다는 거래소든 하나같이 토종 코인에 대해 상장을 조건으로 뒷돈을 요구했습니다. 또 미국의 지사로 국내에서 영업을 하는 거래소는 미국에 먼저 상장한 다음에 오라고 했습니다.”

 

“(토종 코인은)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성장할 수 있는 길이 원천 봉쇄돼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트젯이 토종 코인을 중심으로 하는 것은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입니다. 토종 코인에도 성장 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코인이 있고, 그런 토종 코인으로 세계시장, 특히 미국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노현 대표는 비트젯만의 강점도 다음과 같이 신문에서 밝혔다.

스탑로스(Stop Loss)입니다. 비트젯은 주식거래에서 손절, 손절매로 잘 알려진 스탑로스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스탑로스 기능을 탑재한 비트젯에 오시면 미체결된 예약 매수와 매도를 취소하고 다시 주문할 때, 변동하는 가격에 대해 발생하는 손해를 최소화하는 고급화된 전문적인 예약주문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비트젯은 스탑로스 기능 이외에 AI(인공지능)를 접목할 거고, 또 홈트레이딩 시스템(HTS·Home Trading System), 월렛 기능 등이 탑재될 겁니다.

 

중요한 가운데 하나는 안전한 거래의 체결입니다. 이를 위해 비트젯은 자체 개발한 ‘2~3배속 체결엔진을 탑재한 겁니다. 유저들은 비트젯에서 보안과 함께 신속하고 안전한 거래의 체결을 경험할 수 있겠습니다."

박노현 대표는 비트젯 오픈 일정과 관련해서도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한 달간 진행되는데요. 사전예약에는 두 가지 이벤트가 있습니다. 첫째는 1개월간 거래수수료 면제(무료) 혜택이고요. 둘째는 사전 예약자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15명을 추첨해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 그러니까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캐쉬, 비트골드, 대시, 라이트 등을 드릴 계획입니다. 물론 저희가 직접 개발해 거래되고 있는 모스트코인도 지급합니다. 상장돼 거래되는 코인이니까 바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박노현 대표는 비트젯 오픈과 더불어 모스트코인에 대한 애정 어린 설명도 잊지 않았다.

“(모스트코인은) 미 선판매가 이루어진 상황이라 시간차이는 있겠으나, 거래소 상장은 문제없을 것으로 낙관합니다.” “일본에서도 반응이 좋습니다. 4월 중으로 허가가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스트코인은 나라별 시세, 환율 적용으로 쉽고 빠르게 송금이 가능하고, 병원·호텔·식당·쇼핑몰 등과 제휴해 코인 결제도 할 수 있습니다. 또 결제 시스템은 병원과 정부 기관, 보험사, 회원 등과 연동돼 자동이체 내역을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또 국내 최초의 콘텐츠 보상 블로그 플랫폼인 메이벅스(MayBugs)와 제휴했습니다. 콘텐츠를 올리거나 댓글을 달면 모스트코인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백승국@bccp.publishdemo.com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