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 02. 26(금) 19:23
페이지상단으로이동

후오비·업비트, 이오스(EOS) 에어드랍…빗썸도 검토중

    • 입력 2018-04-11 15:44

후오비·업비트, 이오스(EOS) 에어드랍…빗썸도 조율중

후오비·업비트, 이오스(EOS) 에어드랍빗썸도 조율중

 

[더코인즈]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와 업비트(Upbit)가 암호화폐 이오스(EOS) 에어드랍 지원을 공지했다. 빗썸은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후오비 코리아는 11일 새벽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1841510:00(한국기준) 자사 거래소를 통해 보유중인 고객의 EOS 자산 스냅샷을 진행하고, 스냅샷 진행 당시 EOS를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고객에게(100EOS 미만 보유 고객 포함) 1:1 eosDAC코인을 에어드랍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에어드랍 대상과 관련, “모든 고객-100EOS 미만 보유 고객 포함이라고 밝혀, eosDAC 공식 홈페이지(https://eosdac.io)블록체인상에 100EOS 이상 보유 고객으로 한정 공지한데 반해, 대상 보유량과 범위를 확대했다.

 

업비트도 이날 오후 같은 내용의 EOS 에어드랍 지원 계획을 밝혔다. 홈페이지에 업비트 계정에 EOS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잔고를 측정해, 1:1 비율로 eosDAC를 지급할 예정(100 EOS 미만 보유 회원 포함)”이라고 알렸다.

 

에어드랍 지급 시점과 관련해서도 유사하다. 후오비 코리아는 에어드랍된 eosDACeosDAC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4월 말 또는 5월 초에 에어드롭 지급이 완료될 것이라며, “시간 내에 eosDAC 에어드롭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고, 업비트도 업비트가 eosDAC 에어드랍을 지급 받는 시점으로 부터 1주일 이내에 회원님의 업비트 계정으로 지급하겠다고 덧붙였다.

 

스냅샷 이후 에어드랍될 eosDAC와 관련해서는 후오비 코리아는 상장 심사 절차를 거쳐 eosDAC 거래 개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했으며, 업비트도 블록체인 안정성 확인 후 입출금이 지원될 예정이며, 거래지원 여부는 심사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한편, 빗썸은 아직 EOS 에어드랍과 관련한 공식 입장은 없는 상태로, eosDAC 측과 조율 중이며 13일 경 지원 결정이 내려질 것이란 이야기가 온라인을 통해 흘러나오고 있다.

백승국@bccp.publishdemo.com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