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 02. 26(금) 19:23
페이지상단으로이동

비트파이넥스, 폴란드서 ‘마약자금 세탁’ 연루

    • 입력 2018-04-09 17:16

비트파이넥스, 폴란드서 ‘마약자금 세탁’ 연루

 

비트파이넥스, 폴란드서 마약자금 세탁연루

 

[더코인즈]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폴란드에서 마약자금과 관련된 이른바 불법자금 세탁에 연루, 사법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7(현지시간) 암호화폐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폴란드 사법당국은 6(현지시간) 폴란드 중부에 위치한 스키에르니에비체(Skierniewice) 소재 한 은행(Cooperative Bank)에서 비트파이넥스 계정과 거래된 4백만 유로를 압류했다. 현지 언론은 해당 자금이 콜롬비아의 마약조직 활동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도했으며, 비트파이넥스 측은 이와 관련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폴란드 사법당국은 마약조직의 불법자금 세탁유통 첩보를 입수하여 유통 경로로 지목된 해당 은행 계좌 중 비트파이넥스와의 거래 기록이 담긴 모든 계좌를 조사했고, 이체 기록이 있는 개인 2명 중 비트파이넥스 계정에 17600PLN(폴란드 화폐단위, 미화 37,100만 달러)을 입금한 1명을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있다.

 

한편, 비트파이넥스는 사건과 관련한 입장 표명 요청에 답하지 않았다고 매체는 전했다.

 

출처 https://cointelegraph.com/news/unconfirmed-polish-prosecutors-seize-400-mln-amid-allegations-bitfinex-is-implicated-in-fraud

백승국@bccp.publishdemo.com

닫기